본문 바로가기
일상/먹방

광명시장 명성왕족발

by 잠킴98 2023. 12. 30.
반응형

광명사거리로 이사온 후 가장 혜택을 많이 보고 있는 건 광명시장을 이용하는 것이다.

사람이 항상 북적대지만 그만큼 시장이 크고 가격도 저렴하다. 

가성비충인 우리 가족도 광명시장의 매력에 푹 빠졌다. 

일주일에 한번씩 방문해서 반찬을 사오기도 하고 (3팩에 5천원)

김이 펄펄 나는 떡도 1조각에 2500원이라 가끔 사 먹는다.

특히 나는 다이어트 한다고 손두부 라고 하는.. 시장 특유의 직접 만든 두부를 몇 번 사먹은 적이 있었는데 

마트에서의 두부맛과는 현저히 다르게 너무 맛있었다. 

막걸리를 부르는 맛이기도 하면서 두부김치로 먹으면 짱이다. 

광명 할머니 빈대떡은 너무 유명하지만 한번 밖에 먹어보질 않아서 다음에 한 번 더 먹어봐야겠다. 

그리고 유명한 순대집도 있기 때문에 거기도 다시 한번 가봐야 한다. 

오늘은 아침부터 눈이 내렸지만 언니와 떡볶이를 먹기로 한 날이라서 나간 김에 시장을 들렸다. 

언니에게는 떡을 사주고 나는 족발을 샀다. 

 

 

광명시장 안에는 유독 족발집들이 많은 것 같다. 

사실 이번이 두번째로 사먹는 거다. 

 

첫번째는 한달 전에.. 퇴근 후 들린 시장에서 마감떨이로 팔고 있던 8000원 짜리 족발을 하나 집어왔었다. 

오늘은 마감 시간에 간 건 아니라서 만원에 팔고 있던 걸 사긴 샀는데..

우선 간판이 크게 있고 가게가 좀 커보이고 앞에 족발이랑 껍데기 등 여러가지가 놓여있는 명성왕족발 이란 곳에서 족발을 구입해봤다. 언뜻 봤을 때는 지난번 마감떨이로 산 8000원 짜리보다 양이 적어보였지만... 그래도 괜찮겠지! 하고 사보았다. 이거 사고 다른 곳에서 양이 더 많은 만원짜리 족발을 본 것 같았으나.. 남의 떡이 커 보이는 것 뿐이겠지? 사실 배달로 먹는 족발은 가격대가 꽤 있는 편인데 이렇게 시장에서 만원짜리 족발과 비교해서 엄청나게 저렴하긴 하다. 광명에 사는 동안은 족발을 포함한 여러가지 음식들을 많이 사먹게 될 것 같다. 

 

물론 배달시켰을 때의 막국수나 상추 이런 것들은 없지만 족발 만으로도 충분해 보인다.

우리집은 2인 가구이기 때문에 더 없이 훌륭한 선택이다. 

내가 인정한 족발은 방화동 족발이지만... 가격 생각하면 광명시장 족발도 최고다.

공덕의 족발거리도 생각나지만 거기랑은 또 다른 맛이지...

 

반응형

'일상 > 먹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신동궁감자탕 뼈숯불구이 & 맷차  (3) 2024.01.06